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PF/E 돌려보기...
    카테고리 없음 2007. 1. 4. 12:24
    Windows Vista에 들어간다는 WPF의 client version이라는 WPF/E를 한번 돌려보았다.

    방법은

    1. html file 준비 -
    2. platform에 맞는 Object tag를 생성해 주는 aghot.js 준비 -
    3. 실제 XAML contents 준비 -

    여기(Mac)여기(Windows)에서 plug-in을 다운받아 미리 설치한 후, 위의 세 file을 한 direcotory안에 밀어 넣고, browser(Firefox/Safari/IE)에서 WPFSample.html을 띄우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mple

    이제, 여기에가서 좀더 다양한 셈플/절차를 구경 한 후..

    이런, 이런, 이런, 이런, 어플리케이션 들을 구경해 보면 된다.

    기본적으로 XAML은 이름은 Xml Application Markup Language이지만, 실질적으로는 page description language with effect 정도 되고(화면상의 꼬물거리는 효과를 위해서 StoryBoard같은 tag가 있는듯) logic은 javascript를 이용해 구현을 한다.

    대충.. 돌아가는 것을 보고 느껴지는 것은.. 꽤 높은 사양과 메모리가 필요하구나, flash와의 싸움은.. 택도 없는 소리구나.. 이다. 저사양에서도 작동할 수 있게 하기위해 갖은 애를 쓰는 flash와는 너무나도 비교된다. flash의 경우 video play를 위해 h.264 decoder를 그냥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얄티를 지불해 가면서까지 On2 의 VP6 decoder를 사용한 것은 decoding시에 조금이라도 cpu점유를 낮추기 위해서였다. On2에서 가지고 있는 기술은, cpu 사용률을 낮추기 위해 microblock을 재배치 하는 TrueMotion이라는 특허이다.

    WPF/E가 아직은 베타 딱지를 붙이고 있다고는 하지만, 2006년 12월 version이 아직 이 상태인걸보면... 이번에도 CPU/Memory가 따라와 주기를 기다리는 듯 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