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e on Windows
    카테고리 없음 2019. 8. 8. 01:44

    Linux에서 Windows 어플리케이션을 돌리게 해 주는 Wine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Tmax OS에서 Windows와 호환되게 하겠다고 주장하는데 사용되었던 그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뜬금없이 Wine On Windows라는 글이 떴길래 이건 뭐지? Linux에서 Windows app을 돌리는데 쓰는건데, Windows에서 Wine을 돌려? 하고 읽다 보니, Wine쪽 바닥에서는 나름 holy grail같은, 상상 가능하니까 하고 싶다. 아.. 해보고 싶다.. 해서 cygwin에서 Wine을 빌드하고서는 포기하고, 어떻게 하면 돌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들을 하고 있었던 모양이다.

     

    전혀 의미는 없는 - 나름 정당성을 주장한게, Windows 10에서 오래된 호환 안되는 Windows app을 돌리게 하자 라는 말도 안되는 정당성을 부여했지만 - 작업이었다.

     

    그런데, WSL 이라는 놈이 나오고 나서 WSL위에 Wine을 올리고서는 Windows에서 Wine을 돌렸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타난 것이다.

     

    실제로는 Windows위에서 돌아가는 Linux위에서 Wine을 돌린거니, 정확하게는 Wine on Linux on Windows인 셈이다.

     

    어떻게 했는지가 궁금하면

     

     

    https://desc.link/fT

     

    reddragdiva.dreamwidth.org|Windows 10에서 Wine 돌리기

    Linux에서 Windows용 app을 실행시켜주는 Wine을 Windows 10에서 돌렸다. 라는 주장.

    desc.link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