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meshup editor
    카테고리 없음 2007. 6. 1. 17:07
    Google meshup editor


    yahoo pipe 와 ms popfly에 이어서 google meshup editor가 나왔다.

    pipe나 popfly에 비해서 UI의 비중은 상당히 약하고 모든것을 scripting으로 해결하려는 접근이다. 장점은? 일단 위에 툴을 올릴 수 있겠지.. google meshup editor api를 준비하고, google meshup xml code를 google쪽으로 동적으로 날려서, web page를 편집해서 긁어 올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될 것이란 얘기다.

    그렇게 될 경우 저작권 문제로 또 한번 복잡하고 시끄러워 질 듯하다. 현재 google에서 상용으로 서비스 하고 있는것은 크게 두가지이다. 한가지는 google search를 통한 adwords, 나머지 한가지는 사용자들의 contents를 이용한 adSense.. google search의 경우 robot.txt를 통해 contents 를 긁어 갈 수 있다고 암묵적으로 허락을 받은 상태이고(사용자가 인식하기도 전에 지들끼리 정해 버렸다), adSense의 경우 contents의 소유자가 사용해도 된다라고 명시를 한 상태이다. 즉 지금까지의 환경에서 저작권 문제는 없었다는 것인데..
    pipe, popfly, google meshup의 경우, contents의 소유자는 따로 있고, meshup tool과 processor를 제공하는 provider따로 있고, 그 툴을 이용해 contents croping하는 사용자 짜로 있는 상황에서 어느 부분에 어떻게 광고를 삽입해서 저작권 문제를 피해 갈 수 있을지 궁금해 진다.

    yahoo나 ms가 저 서비스를 오픈했을때까지만 해도 별 관심 없었는데, google이 한다니 궁금해 지는걸 보니.. 구글을 싫어하는 척 하긴 해도.. 영락없는 구글빠.. 인가보다.


    그리고 한가지.. 아직 정식 open한 서비스가 아니라는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