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의 성공 요인
    카테고리 없음 2007. 3. 30. 10:30

    프렉탈 이론에서 말하는 코흐 곡선 이라는 것이 있다. 해안선의 형태를 생성해 내는데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 길이는 무한하다.
    해안선 자체의 외형적인 길이는 유한하지만, 분석해서 따져 보면 무한한 길이를 가진다.

    google, 아니 정확히는 keyword광고-yahoo가 먼저 시작하고 특허를 가지고 있는-의 경우 한정된 page를 판매하던 형태에서, 인간의 어휘에, 그리고 그 어휘의 조합에 의해 생성되는 거의 무한정한 공간인 keyword를 판매하는 형태로 바꾸어낸 것이 첫번째 yahoo가 성공하고 google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이었다.

    그리고, 어휘의 조합 공간을 차지하고도 배고픔을 느낀 google은 adSense를 창안해 낸다. 무한한 키워드 공간을, 무한한 웹 공간에 판매할 수 있게 된 셈이다.

    가능한 쪼개어 팔아라. 인터넷에서는 싼게 잘 팔린다. 아주 잘게 쪼개서 조금이라도 돈을 받는다면 그 총합은 엄청나다.

    구글이 준 교훈이다.

    얼마전에 개인화 페이지에 시간별로 날씨별로 변화되는 contents를 적용했다고 들었다. 시간, 날씨라는 공간으로 또 쪼개어 낼 생각인 걸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