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um tv팟의 절묘한 광고삽입
    카테고리 없음 2007. 3. 12. 21:11
    각종 비디오 공유 사이트의 수익모델에 대해 논란이 많았다. 비디오를 시작하는 부분에 광고를 넣거나, 끝나는 부분에 광고를 넣거나.. 사용자가 반발 할 수 밖에 없다. 싫어 한다. 용납하지 않는다 등등의 이유로 넣지도 못하고 안넣지도 못하고.. 있던 상황이었다.(이에 아랑곳 하지 않고 꿋꿋히 넣고 있는 업체도 있지만..)

    그러던중 다음 tv팟에서 제공하는 video를 라디오키즈님의 블로그에서 우연히 클릭했는데.. 웬일인가.. buffering time을 이용해 적절한 광고삽입.. 수익모델이나 일반적인 적용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사용자의 반감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박수 세번.. 짝짝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팟 광고


    이나영이 광고를 해서 이목을 모으고 있는 모 게임기에 대한 광고인 듯한다.
    모든 contents에 적용되진 않은듯 하고, 라디오 키즈님의 정말 효과가 있을까? 외계인, UFO 감지 휴대전화 스트랩이란 포스트에 삽입되어 있는 video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수익모델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PPV일 수 밖에 없는데, 사용자가 video를 click했으니 PPC라고 우겨도 될 듯하고.. PPV는 PPV인데 노출 시간에 비례한 과금일 수도 있고.. 어떤 수익모델이건 간에 나름 상황을 잘 이용한 tv팟에 격려를 보낸다.

    단, 광고의 잦은/오랜시간 노출을 위해서 낮은 bandwidth를 제공한다거나 하는 짓만 하지 않으면..훌륭하다.

    특허는 거셨습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