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동영상 광고도 CPC 모델 일까?
    카테고리 없음 2006. 12. 21. 10:08
    구글에서 동영상 광고를 본격적으로 도입하려는 모양이다. adSense사용자들에게 동영상 광고를 권장하는 메일을 뿌린걸 보면 말이다. 그런데, 그 말은 구글이 상당히 오랜시간 광고의 기본이라고 믿어오던 CPC를 포기하자는 것일까?

    동영상 광고가 효과가 있는 것은 그 각인 효과가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즉, 노출 자체가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동영상 광고에 CPC 모델을 적용한다면, 구글의 매출은 상당히 떨어질 수 밖에 없고, 광고주의 광고 효과는 훨씬 커지게 될 것이다.

    광고주에게는 노출수로 과금하고, adSense 사용자에게는 Click수로 지불하겠다는 생각은 아니길 바라고..

    그렇다고, adSense사용자에게 노출수로 지불하자니, 0.3%라던가? 하던 CTR(Click Through Rate)가 100%로 300배 넘게 뛰어오르니 난감해 질 것이고.... 아니 CTR이라는것의 의미 자체가 사라지는 상황이 되어버린다.

    해당 페이지에 머문 시간으로 지불하자니, 그 동영상을 봤는지 다른 글을 읽었는지 판단할 길이 없을 것이고..

    그렇다고 adSense 체널별로 시청율조사를 해서 시청율에 기반한 지불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고, 통계적으로 이 숫자가 정답이다.. 라고 우기는 방법이 있긴 한데, 별로 구글 스럽지 못하고..

    이번 문제는 어떻게 풀었을지 궁금하다.

    몇가지 공식이 떠오르긴 하는데.. 한개도 깔끔하게 믿을만한 결과를 줄만한건 없는듯하다. Click이라는 확실한 계량단위가 있던 CPC모델이 아닌곳에서 어떤 계량 모델을 만들어 내서 동영상 광고를 adSense에 적용할 건지...

    답을 보여줘 구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