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의 피죤랭크
    카테고리 없음 2006. 12. 15. 10:00
    구글의 피죤랭크... 오래된 만우절 농담으로만 인식하는 사람이 많은듯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igeonRank's success relies primarily on the superior trainability of the domestic pigeon (Columba livia) and its unique capacity to recognize objects regardless of spatial orientation. The common gray pigeon can easily distinguish among items displaying only the minutest differences, an ability that enables it to select relevant web sites from among thousands of similar pages.

    PageRank 가 어떤 기술인지 혹시 아십니까?

    구글에 의하면

    페이지 순위의 설명 구글의 페이지 순위(PageRank)는 500변수와 20억의 용어가 있는 세밀한 공식을 사용하여 객관적인 웹 페이지 순위를 계산합니다. 이런 객관적인 순위를 구성하기 위해 구글은 인터넷의 광범위한 구조를 직접 이용합니다. 근본적으로, A라는 페이지에서 B라는 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가 있으면, 구글은 그 링크를 일종의 투표로 봅니다. 많이 투표된 페이지는 구글에게 중요하게 보이며, 투표하는 페이지도 구글이 평가합니다. 구글이 “중요하다”고 평가한 페이지의 투표는 더욱 중요하게 평가되어서 투표대상의 페이지도 중요도가 높아집니다.
    입니다.

    비둘기의 능력이라는 수천의 웹사이트에서 연관된 웹사이트를 골라내는 것(ability that select relevant web sites from among thousands of similar pages)은 페이지랭크에서의 투표(링크)와 같은 의미입니다. 인터넷 사용자들 하나 하나를 비둘기 취급(사람에게 비유할 경우 멍청이, 잘 속는 사람.. 정도의 의미가 있다죠?)하는 내용인데, 전세계 구글 사용자들은 저 농담을 재미있다고 뿌려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저 사진이 당신의 뒤통수를 찍은 사진이라는게 실감.. 나십니까?

    곧 구글에서 구글의 수익모델은 "비둘기가 물어다 준다." 라는 농담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 클릭 하나하나가 비둘기가 부리로 쪼는 행동과 비유되게 되겠죠.

    위의 비둘기들은 구글을 위해서 링크도 걸어주고, 광고도 클릭해 주고......... 덤으로 구글에게 놀림도 당하고.. 하면서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